만지고, 느끼고, 깨닫는 수학!
경남수학체험센터
▶수와 연산
교육과정 |
주제 |
비고 |
수의 체계>약수와 배수 |
|
|
수와 연산>수의 체계>약수와 배수 |
[동영상] |
▶도형
교육과정 |
주제 |
비고 |
도형>입체도형>원기둥,원뿔,구 |
|
|
도형>입체도형>원기둥,원뿔,구 |
|
|
도형>평면도형>합동,대칭 |
||
도형>입체도형>각기둥,각뿔 |
||
도형>평면도형>대칭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공간감각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공간감각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공간감각 |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공간감각 |
|
|
도형>입체도형>직육면체, 정육면체 |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
|
입체도형>입체도형의 공간감각 |
|
|
평면도형>합동과 대칭 |
|
|
평면도형>합동과 대칭 |
|
|
평면도형>합동과 대칭 |
|
|
평면도형>합동과 대칭 |
|
|
입체도형>각기둥과 각뿔 |
|
|
평면도형>합동과 대칭 |
|
|
평면도형>합동과 대칭 |
|
|
입체도형>직육면체와 정육면체 |
|
|
입체도형>각기둥과 각뿔 |
|
|
입체도형>공간감각 |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
도형>입체도형>원기둥, 원뿔, 구 |
||
도형>입체도형>각기둥, 각뿔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 공간감각 |
|
▶측정
교육과정 |
주제 |
비고 |
측정>양의 측정>원주율 |
||
측정>양의 측정>평면도형의 둘레, 넓이 |
|
|
측정>양의 측정>평면도형의 둘레, 넓이 |
||
측정>양의 측정>입체도형의 겉넓이, 부피 |
|
|
측정>양의 측정>입체도형의 겉넓이, 부피 |
|
|
측정>양의 측정>입체도형의 겉넓이, 부피 |
▶규칙성
교육과정 |
주제 |
비고 |
규칙성>규칙성과 대응>비례식과 비례배분 |
|
|
규칙성>규칙성과 대응>비와 비율 |
|
▶자료와 가능성
교육과정 |
주제 |
비고 |
자료와가능성>가능성>가능성 |
|
|
자료와 가능성>가능성>가능성 |
||
자료와 가능성>가능성>가능성 |
|
|
가능성>가능성 |
|
|
자료와 가능성>자료처리>평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