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구설명
- 표면적이 최소가 되도록 형성되는 비누막의 모양을 관찰할 수 있는 교구입니다.
2. 체험방법
- 입체도형을 비눗물에 담갔다가 천천히 꺼냅니다.
- 도형 표면에 생기는 비누막의 모양을 관찰합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비누막 모양이 실험과 같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다면체가 만든 비누막의 구조에서 발견할 수 있는 각도는 무엇이 있을까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기하>공간 도형 - 대상: 고등학교
5. 성취도
[6수03-09] 직육면체와 정육면체의 겉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구할 수 있다. [12수학Ⅱ03-05] 곡선으로 둘러싸인 도형의 넓이를 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