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체험방법
- 9개 블록의 모양을 관찰합니다.
- 블록들을 결합하여 정육면체를 만들어 봅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1×1×1의 정육면체를 어느 곳에 위치시켜야 할까요?
- 퍼즐을 쉽게 해결하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도형 > 평면도형 > 합동, 대칭, 기하 > 평면 도형 > 도형의 닮음,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모양
- 대상: 초등학교 2학년, 6학년
5. 성취도
[2수02-01] 교실 및 생활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건을 관찰하여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을 찾고, 그것들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6수02-11] 쌓기나무로 만든 입체도형의 위, 앞, 옆에서 본 모양을 표현할 수 있고, 이러한 표현을 보고 입체도형의 모양을 추측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