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지고, 느끼고, 깨닫는 수학!
경남수학체험센터
구분 | 대상 | 1회 최대 참여 인원 |
---|---|---|
1학기 | 김해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중 ·고등학교 일반학급 및 수학동아리 등 |
오전 3학급, 오후 3학급 (1학급 30명 이하) |
2학기 | 김해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중 ·고등학교 일반학급 및 수학동아리 등 |
오전 90명, 오후 90명 (15명×6모둠) |
구분 | 운영기간 | 신청기간 |
---|---|---|
1학기 | 2024. 4. 2. ~ 2024. 8. 31. (주중 화요일 ~ 금요일 운영) -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수학 프로그램 |
1차 신청기간: 2023.12.18.(월) ~ 2024.1.12.(금) 2차 신청기간: 2024.1.15.(월) ~ 체험학습 시작일 45일 전까지 |
2학기 | 2024. 9. 3. ~ 2024. 12. 20. (주중 화요일 ~ 금요일 운영) - 김해수학체험센터에서 배우는 체험수학 프로그램 |
1학기: 신청한 학교
2학기: 김해수학체험센터
구분 | 운영시간 | 신청안내 | 운영내용 |
---|---|---|---|
1학기 | 오전 09:30~12:00 오후 13:30~16:00 시간대 중 2차시 |
- 오전, 오후 중 선택하여 신청 |
1차시(수학보드게임 수업) 2차시(체험수학 수업) |
2학기 | 오전 09:30~12:00 오후 13:30~16:00 |
※ 오전, 오후 중 선택하여 신청 |
체험전시관 해설교육 → 수학체험탐구활동수업(상세프로그램 中 택1) |
학 교 급 |
체험수학 수업 주제 |
관련 교육과정 |
||
학년-학기 (교과목) |
영역 |
단원명 |
||
초 |
내 하리보에는 무슨 색이 가장 많을까? |
4-1 |
자료와 가능성 |
5. 막대그래프 |
구구단의 비밀로 배우는 베다 도형 |
5-1 |
수와 연산 |
2. 약수와 배수 |
|
이야기를 담은 나만의 수학 시계 |
5-2 |
수와 연산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
샘로이드 퍼즐 만들기 |
5-1 |
측정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
중 |
정다면체 파헤치기 |
1-2 |
기하 |
5. 도형의 성질 |
직선으로 만든 곡선 |
2-1 |
함수 |
3. 일차함수 |
|
아름다운 전통문양 ‘소슬금’ |
2-2 |
기하 |
Ⅳ. 도형의 닮음과 피타고라스의 정리 |
|
고 |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
기하 |
기하 |
공간도형과 공간좌표 |
다빈치 그리드와 상호지지구조 |
수학1/1-1 |
대수/기하 |
3. 수열/ 3. 도형의 방정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