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구설명
- 거울의 반사성질을 통해 상이 생기는 원리를 관찰, 탐구하는 교구입니다.
2. 체험방법
- 대형 오각형 거울 입구에 얼굴을 넣습니다. - 맞은편 거울에서 오각형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관찰해 봅니다. - 얼굴을 거울 입구에 넣지 않고 맞은편 거울에 비친 상을 관찰해 봅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맞은편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그렇게 보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 얼굴을 거울 입구에 넣지 않고 관찰했을 때 보이는 입체는 무엇일까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직육면체, 각기둥과 각뿔, 기하 > 입체도형의 성질 > 다면체
- 대상: 초등학교 5학년, 6학년, 중학교 1학년
5. 성취도
[6수02-01] 구체적인 조작활동을 통하여 도형의 합동의 의미를 알고, 합동인 도형을 찾을 수 있다. [9수04-07] 다면체의 성질을 이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