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구설명
- 전체적인 판을 읽어내는 능력을 통해 공간지각능력을 키우고 효과적인 게임전략 수립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는 교구입니다.
2. 체험방법
- 자신의 말을 정합니다. -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이동하고 자세한 사항은 준비된 게임방법을 참고하여 놀이를 시작합니다. - 자신의 말을 놀이판에서 먼저 빼내는 사람이 이깁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어떤 말을 먼저 움직여야 승리하기에 유리할까요? - 두 개의 주사위를 던져 나올 수 있는 경우의 수는 몇 가지일까요? - 내가 원하는 수가 나올 확률은 얼마일까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평균과 가능성, 경우의 수와 확률 - 대상: 초등학교 5학년, 중학교 2학년
5. 성취도
[6수05-05] 실생활에서 가능성과 관련된 상황을 ‘불가능하다’, ‘~아닐 것 같다’, ‘반반이다’, ‘~일 것 같다’, ‘확실하다’ 등으로 나타낼 수 있다. [9수05-04]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다. [9수05-05] 확률의 개념과 그 기본성질을 이해하고, 확률을 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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