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구설명
- 주어진 조건에 따라 상관관계를 고려하여 구조물을 배치해보면서 공간지각능력과 추론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구입니다.
2. 체험방법
- 1) 단계별 문제를 선택하고 게임판의 측면에 단서가 되는 숫자판을 놓습니다. - 2) 단서를 이용하여 번갈아가며 1층부터 4층까지의 빌딩을 세웁니다. 2-1) 제시된 단서는 해당지점에서 볼 수 있는 빌딩의 수를 뜻합니다. 2-2) 같은 행이나 열에는 같은 층수의 빌딩을 세울 수 없습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알아두면 빌딩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전략이 있을까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공간과 입체, 입체도형의 성질
- 대상: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1학년
5. 성취도
[6수02-11] 쌓기나무로 만든 입체도형의 위, 앞, 옆에서 본 모양을 표현할 수 있고, 이러한 표현을 보고 입체도형의 모양을 추측할 수 있다. [9수04-07] 다면체의 성질을 이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