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지고, 느끼고, 깨닫는 수학!
경남수학체험센터
▶수와 연산
교육과정 |
주제 |
비고 |
수와연산>수의연산>두자리수 범위의 덧셈과 뺄셈 |
|
|
수와연산>수의연산>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
|
|
수와 연산>수의체계>네 자리수 이하의 수 |
|
|
수와 연산>수의 연산>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
|
▶도형
교육과정 |
주제 |
비고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모양 |
||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모양 |
||
도형>평면도형>원의 구성요소 |
|
|
도형>평면도형>원의 구성요소 |
|
|
도형>평면도형>여러가지 삼각형, 여러 가지 사각형 |
|
|
도형>평면도형>평면도형의 이동 |
|
|
도형>평면도형>평면도형의 이동 |
|
|
평면도형>다각형 |
|
|
도형>평면도형>평면도형의 모양 |
|
|
도형>평면도형>평면도형의 모양 |
||
도형>평면도형>평면도형의 모양 |
|
|
도형>평면도형>평면도형의 모양 |
||
도형>평면도형>평면도형의 모양 |
|
|
도형>평면도형>평면도형의 모양 |
||
도형>평면도형>평면도형의 모양 |
|
▶측정
교육과정 |
주제 |
비고 |
측정>양의 측정>각도 |
|
|
측정>양의 측정>시간,길이,들이,무게,각도 |
|
|
측정>양의 측정>시각과 시간 |
구슬길 만들기 |
|
측정>양의 측정>길이 |
|
▶규칙성
교육과정 |
주제 |
비고 |
규칙성>규칙과 대응>규칙 찾기 |
|
|
규칙성>규칙성과 대응>규칙 찾기 |
|
|
규칙성>규칙성과 대응>규칙 찾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