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구설명
- 거울의 반사성질을 통해 상이 생기는 원리를 관찰, 탐구할 수 있는 교구입니다.
2. 체험방법
- 대형 만화경 안에 들어가서 섭니다. -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관찰해 봅니다. - 만화경 안의 친구 모습이 궁금할 때는 자신의 키에 맞는 구멍을 통해 안을 들여다 봅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거울에 비친 나는 모두 몇 명일까요? - 만화경 안에 그토록 다양한 상이 생기는 원리는 무엇일까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평면도형, 합동과 대칭
- 대상: 초등학교 3학년, 5학년
5. 성취도
[4수02-04] 구체물이나 평면도형의 밀기, 뒤집기, 돌리기 활동을 통하여 그 변화를 이해한다. [6수02-03] 선대칭도형과 점대칭도형을 이해하고 그릴 수 있다. [10수02-09] 원점, x축, y축, 직선 y=x에 대한 대칭이동의 이미를 이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