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구설명
- 도형의 특징을 파악하고 부분을 모아 전체를 구성해 봄으로써 공간의 구성파악능력을 키우는 교구입니다.
2. 체험방법
- 퍼즐 조각과 개수를 확인합니다. - 조각들을 결합하여 하나의 삼각피라미드모양을 만들어 봅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삼각피라미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공의 개수는 몇 개일까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입체도형의 성질과 공간감각, 합동과 대칭
- 대상: 초등학교 5학년
5. 성취도
[6수02-10] 쌓기나무로 만든 입체도형을 보고 사용된 쌓기나무의 개수를 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