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구설명
- 원주와 반지름 위를 직접 걸어보고 계산하며 무한소수 π의 생성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교구입니다.
2. 체험방법
- 바닥에 그려진 원의 둘레를 자신의 발 크기로 걸음수를 세어봅니다. - 원의 지름 위를 자신의 발 크기로 걸음수를 세어봅니다. - (원주의 걸음 수)÷(지름의 걸음 수)를 계산해 봅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원주의 걸음 수)÷(지름의 걸음 수)를 계산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 체험관에 그려진 원보다 더 큰 원 혹은 더 작은 원에서 계산할 때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측정 > 양의 측정 > 원주율 - 대상: 초등학교 6힉년
5. 성취도
[6수03-07] 여러 가지 둥근 물체의 원주와 지름을 측정하는 활동을 통하여 원주율을 이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