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구설명
- 조각 맞추기를 통해 도형의 성질을 터득하고 분할과 통합 등을 경험함으로써 공간지각능력을 키우는 교구입니다.
2. 체험방법
- 준비된 칠교카드의 그림을 칠교조각을 이용해 맞추어 봅니다. - 자신이 맞춘 조각이 맞는지 칠교카드의 뒷면을 확인합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자신만의 칠교도안을 만들어 조각을 맞추어 볼 수 있을까요? - 칠교조각은 어떤 도형들로 이루어져 있을까요? - 7개의 도형 중 어떤 도형을 어디에 놓아야 할까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평면도형, 합동과 대칭, 기하>평면도형의 성질 - 대상: 초등학교 3학년, 중학교 1학년
5. 성취도
[4수02-04] 구체물이나 평면도형의 밀기, 뒤집기, 돌리기 활동을 통하여 그 변화를 이해한다. [6수02-01] 구체적인 조작 활동을 통하여 도형의 합동의 의미를 알고, 합동인 도형을 찾을 수 있다. [9수04-05] 다각형의 성질을 이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