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체험방법
- 여섯 개의 조각을 모두 엮인 모양으로 결합합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결합하는 쉬운 방법은 무엇일까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도형>입체도형>입체도형의모양, 기하>평면도형>도형의닮음, 기하>입체도형>입체도형의성질
- 대상: 초등학교 2학년, 중학교 1~3학년
5. 성취도
[2수02-01] 교실 및 생활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건을 관찰하여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을 찾고, 그것들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9수04-13] 도형의 닮음의 의미와 닮은 도형의 성질을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