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경남수학문화관 안내문화관 소개

문화관 소개

운영목표

체험·탐구 중심 활동을 통해 즐기는 수학교육 실현

운영방향

  •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수학문화 기반조성
  • 체험·탐구 중심의 경남수학문화관 조성
  • 전문적 역량강화와 수업혁신

중점과제

  •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탐구 중심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 현장과 소통하며 배우는 전문적수학학습공동체 지원

조직도


경남수학문화관-조직도.png


직원현황

구분 교육전문직원 파견교사 기간제교사 소계 일반직 교육공무직원 소계 합계
관장 교육연구관 교육연구사 5급 6급 7급 8급이하
본원 정원 1 1 3 5 10 1 2 3 2 8 18
현원 1 1 3 4 1 10 1 2 2 1 2 8 18
분원 양산 정원 1 1 1 2 3 4
현원 1 1 1 2 3 4
밀양 정원 1 1 1 1 2 3
현원 1 1 1 1 2 3
김해 정원 1 1 1 1 2 3
현원 1 1 1 1 2 3
진주 정원 1 1 1 1 2
현원 1 1 1 1 2
거제 정원 1 1 1 1 2 3
현원 1 1 1 1 2 3
거창 정원 1 1 1 1 2 3
현원 1 1 1 1 3 4

*교육공무직원: 특수행정실무원, 청소원, 안내원

상징

경남수학문화관.png


  • 도형

    정다각형에 비해 ‘정폭도형’은 변화와 움직임이 쉽고, 수학의 유용한 가치를 잘 가꾸어 나간다는 의미

  • 색상

    수학을 바라보는 다양한 창의력과 재능을 표현하기 위하여 무지개 색상을 사용

  • GNMC

    GyeongNam Mathematical Cultural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