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테셀레이션
1. 체험목표
말을 번갈아 놓으며 마름모의 한 변에서 마주 보는 같은 색의 변까지 이어지도록 길을 만들면서 수학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체험방법
1. 4개의 변 중에서 마주 보는 두 변을 자신의 영역으로 정한 다음 육각형 모양의 칸을 연결하여 두 변을 먼저 잇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2.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육각형 모양을 터치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그 위치에 자신의 색이 표시되며 상대방의 순서로 넘어갑니다.
3. 체험시 탐구 질문
두 변을 먼저 잇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상대방의 경로를 방해하려면 어떻게 육각형을 연결하여야 할까요?
육각형이 아닌 다른 도형으로도 이와 같은 게임을 할 수 있을까요? 할 수 있다면 어떤 도형이 가능할까요?
4. 수학교과 연계
- 영역: 도형(초), 기하(중), 확률과 통계(중)
- 대상: 초등학교 중학년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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