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체험·전시관채움마당

채움마당

채움마당 상세보기
전자 테셀레이션
작성자 황예지 등록일 2022.08.31

전자 테셀레이션

 

1. 체험목표

말을 번갈아 놓으며 마름모의 한 변에서 마주 보는 같은 색의 변까지 이어지도록 길을 만들면서 수학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체험방법

1. 4개의 변 중에서 마주 보는 두 변을 자신의 영역으로 정한 다음 육각형 모양의 칸을 연결하여 두 변을 먼저 잇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2.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육각형 모양을 터치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그 위치에 자신의 색이 표시되며 상대방의 순서로 넘어갑니다.

 

3. 체험시 탐구 질문

두 변을 먼저 잇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상대방의 경로를 방해하려면 어떻게 육각형을 연결하여야 할까요?

육각형이 아닌 다른 도형으로도 이와 같은 게임을 할 수 있을까요? 할 수 있다면 어떤 도형이 가능할까요?

 

4. 수학교과 연계

- 영역: 도형(), 기하(), 확률과 통계()

 

- 대상: 초등학교 중학년 이상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