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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운영일정을 참고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학을 기반으로 한 SWㆍAI교육체험에 참여하여 미래사회의 핵심인 수학, 소프트웨어, 인공지능과 친해지는 경험, 이를 통해 수학적 태도와 수학의 가치 등 수학에 대한 정의적 태도 함양
학교 단위의 예약 신청을 통해 언플러그드 활동, 교육용 프로그래밍 활동, 교구활용 활동 등의 다양한 소프트웨어(SW) 교육이 이루어지는 체험프로그램
초등학교 실과, 중학교 정보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연계한 프로젝트 학습의 기회를 제공, 중학교 자유학년제 전면 시행에 따른 탐구학습의 장을 마련하여 문제해결력과 창의력 향상에 기여
거제, 통영, 고성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3학년 학생
2시간 30분
6~8명의 학생이 4개 개별 섹션(30분 소요)의 과제를 협력하여 해결, 순환하며 체험(최대 30명)
[AI 전통놀이]
운영 사정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 변경 가능
구분 | 시간 | 운영 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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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전 | 오후 | 모둠 A | 모둠 B | 모둠 C | 모둠 D | |
활동 안내 및 안전교육 |
9:40~10:00 |
13:40~14:00 |
▶ 모둠편성 인원 점검, 교육 프로그램 안내 ▶ 안전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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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교시 |
10:00~10:25 |
14:00~14:25 |
섹션1. AI 터틀봇 구슬치기 |
섹션2. AI 바둑 | 섹션 3. AI 자치기 |
섹션4. AI 햄스터 줄고누 |
2교시 |
10:30~10:55 |
14:30~14:55 |
섹션2. AI 바둑 |
섹션 3. AI 자치기 |
섹션4. AI 햄스터 줄고누 |
섹션1. AI 터틀봇 구슬치기 |
3교시 |
11:00~11:25 |
15:00~15:25 |
섹션3. AI 자치기 |
섹션4. AI 햄스터 줄고누 |
섹션1. AI 터틀봇 구슬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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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2. AI 바둑 |
4교시 |
11:30~11:55 |
15:30~15:55 |
섹션4. AI 햄스터 줄고누 |
섹션1. AI 터틀봇 구슬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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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2. AI 바둑 |
섹션3. AI 자치기 |
교육환경 |
11:55~12:10 |
16:00~16:10 |
▶ 체험학습 정리 ▶ 교육 종료 및 하교 지도 |
운영 사정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 변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