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6학년 |
교육과정 |
주제 |
비고 |
도형 |
▶ 입체도형 ▶ 원기둥과 원뿔 |
|
|
▶ 입체도형 ▶ 원기둥과 원뿔(원뿔), 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
||
▶ 입체도형 ▶ 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
||
▶ 입체도형 ▶ 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
||
▶ 입체도형 ▶ 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
||
▶ 입체도형 ▶ 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
||
▶ 입체도형 ▶ 입체도형의 공간 감각 |
퍼즐소파 |
|
|
측정 |
▶ 양의 측정 ▶ 원주율과 원의 넓이 |
|
|
▶ 양의 측정 ▶ 원주율과 원의 넓이 |
|
||
▶ 양의 측정 ▶ 입체도형의 겉넓이와 부피 |
|
||
▶ 양의 측정 ▶ 입체도형의 겉넓이와 부피 |
|
||
▶ 양의 측정 ▶ 입체도형의 겉넓이와 부피 |
|
||
규칙성 |
▶ 규칙성과 대응 ▶ 규칙과 대응 |
|
|
▶ 규칙성과 대응 ▶ 규칙과 대응, 비례식과 비례배분 |
|
||
▶ 규칙성과 대응 ▶ 비와 비율 |
|
||
자료와 가능성 |
▶ 가능성 ▶ 가능성 |
|
|
▶ 가능성 ▶ 가능성 |
|
||
▶ 가능성 ▶ 가능성 |
|
||
▶ 가능성 ▶ 가능성 |
|
||
▶ 가능성 ▶ 가능성 |
|
||
▶ 가능성 ▶ 가능성 |
|
||
▶ 가능성 ▶ 가능성 |
|
||
실과 |
▶ 로봇의 원리 ▶ 로봇의 기능과 센서 이해 |
|
|
▶ 코딩, 프로그래밍 ▶ 순차 반복, 선택, 절차적 사고 활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