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 경남수학문화관 밀양수학체험센터
1. 경상남도교육청 경남수학문화관 밀양수학체험센터 운영 현황
기관명
|
문의전화
|
위치(주소)
|
밀양수학체험센터
|
055-356-3014
|
경상남도 밀양시 가곡13길 24
(밀주초등학교 별관)
|
2.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 프로그램 신청방법
3. 밀양수학체험센터 학교 단위 체험수학 프로그램 안내
대상과 인원
|
▶초등학교 1~6학년,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3학년 또는 수학동아리
▶[1학기]찾아가는 학교체험수학프로그램1회 최대 3학급(최대 90명), 학급당 강사 2명 배정
▶[2학기]몸으로 배우는 학교체험수학프로그램1회 참가 인원 최대 60명
※ 몸으로 배우는 학교체험수학프로그램의 경우, 최대 60명을 15명씩 1모둠으로 편성,
모둠별로 프로그램을 순환하며 체험
※ 운영 시간 등 자세한 내용 운영 계획 참고
|
운영 기간
|
[1학기] 2024. 4. 2. ~ 7. 26. [2학기] 2024. 8. 27. ~ 12. 20.(주중 화~금요일)
※ 운영 기간 중 밀양수학체험센터 일정에 의하여 신청이 불가한 날이 있으므로 반드시 경상남도교육청 통합예약포털에서 신청가능한 날짜 확인 후 신청
|
신청 방법
|
① 경상남도교육청 경남수학문화관밀양수학체험센터홈페이지
https://gnmc.gne.go.kr/myfm/main.do접속, 프로그램 및예약→ 통합예약포털→ 학교체험프로그램 선택→ 희망날짜 선택 후 정보 입력
② 「경상남도교육청 경남수학문화관 밀양수학체험센터」로 공문(참가신청서) 발송
|
교 육 비
|
무 료
|
준 비 물
|
필기도구, 물
|
담 당 자
|
파견교사 한광미
|
연 락 처
|
055-356-3014
|
「1학기 찾아가는 학교체험수학」 프로그램 일정표
|
구분
|
소요
시간
|
활동 내용
|
준비
|
오전
|
20´
|
인사 나누기, 사전교육
(안전, 학교폭력예방, 감염병예방)
프로그램 및 활동 시 유의사항 안내
|
오후
|
20´
|
1교시
(활동 1)
|
오전
|
40´~50´
|
[활동 1] 체험수학수업활동
(학교에서 사전 선택한 주제별 운영)
[활동 2] 원리가 있는 수학보드게임 활동
※ 소요 시간은 학교급별로 초등40분, 중등 45분,
고등 50분으로 운영
※ 학교 상황에 따라 운영사항에 변동이 있을 수 있음.
※ 총 2교시로 운영되며 시작 및 종료 시간은
오전 09:30~12:30, 오후 13:30~16:30 이내의 시간 중
학교 운영 상황에 따라 시작과 종료 시간 사전 협의
|
오후
|
40´~50´
|
2교시
(활동 2)
|
오전
|
40´~50´
|
오후
|
40´~50´
|
정리
|
오전
|
20´
|
체험학습 정리,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
오후
|
20´
|
「2학기 몸으로 배우는 학교체험수학」 프로그램 일정표
|
구분
|
시작
|
마침
|
소요
시간
|
활동 내용
|
준비
|
오전
|
09:30
|
09:50
|
20´
|
인사 나누기, 사전교육
(안전, 학교폭력예방, 감염병예방)
프로그램 및 활동 시 유의사항 안내
|
오후
|
13:30
|
13:50
|
20´
|
1교시
(순환)
|
오전
|
09:50
|
10:35
|
45´
|
체험수학 전시관 투어 및 콘텐츠 해설
체험수학수업 활동
(학교에서 사전 선택한 주제별 운영)
※ 사전에 편성된 모둠별로 순환 수업 예정
|
오후
|
13:50
|
14:35
|
45´
|
2교시
(순환)
|
오전
|
10:35
|
11:20
|
45´
|
오후
|
14:35
|
15:20
|
45´
|
3교시
(순환)
|
오전
|
11:20
|
12:05
|
45´
|
오후
|
15:20
|
16:05
|
45´
|
정리
|
오전
|
12:05
|
12:30
|
25´
|
체험학습 정리, 설문 조사, 하교 지도
|
오후
|
16:05
|
16:30
|
25´
|
체험수학수업 주제 (※ 밀양수학체험센터의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학
교
급
|
체험수학 수업 주제
|
관련 교육과정
|
학년-학기
(교과목)
|
영역
|
단원명
|
초
|
테셀레이션을 이용한 피젯스피너 제작
|
1-2
|
도형
|
합동과 대칭
|
구멍 뚫기 마술
|
2-2
|
도형
|
평면도형 대칭
|
소마큐브로 만나는 공간과 입체
|
3-2
|
도형
|
입체도형 대칭
|
스트링아트 드림캐처
|
4-1
|
수와 연산
|
덧셈과 곱셈
|
중
|
피보나치 수열과 황금비
|
1-1
|
수와 연산
|
수의 규칙성과 비율
|
오토마타로 찾는 공배수의 비밀
|
1-1
|
수와 연산
|
약수와 배수
|
십오면체 램프 만들기
|
1-2
|
기하
|
도형의 성질
|
고
|
정다면체의 확장 정다포체
|
기하
|
기하
|
입체도형
|
신기한 마술상자
|
수학1
|
대수/확률
|
이진법/경우의 수
|
선·면·입체가 빛나는 다면체
|
기하
|
기하
|
입체도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