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만지고, 느끼고, 깨닫는 수학!

경남수학체험센터

상세보기
다면체거울
작성자 김해수학체험센터 등록일 2019.01.14

1. 교구설명  

- 거울의 반사성질을 통해 상이 생기는 원리를 관찰, 탐구하고 각각의 거울들이 가진 특징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다면체를 연출해 봄으로써 공간지각력을 키울 수 있는 교구입니다.


2. 체험방법

- 거울 속에 교구를 넣어 제시된 정다면체들을 만들어 봅니다.
- 거울 속에 교구를 넣어 제시된 준정다면체들을 만들어 봅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오른쪽 거울의 반사에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 가운데 거울의 반사에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 왼쪽 거울의 반사에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기하 > 입체도형의 성질 > 다면체
- 대상:  중학교 1학년

 

5. 성취도

[4수03-14]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을 추론하고, 자신의 추론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9수04-07] 다면체의 성질을 이해한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