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구설명
- 거울의 반사성질을 통해 상이 생기는 원리를 관찰, 탐구하고 각각의 거울들이 가진 특징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다면체를 연출해 봄으로써 공간지각력을 키울 수 있는 교구입니다.
2. 체험방법
- 거울 속에 교구를 넣어 제시된 정다면체들을 만들어 봅니다. - 거울 속에 교구를 넣어 제시된 준정다면체들을 만들어 봅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오른쪽 거울의 반사에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 가운데 거울의 반사에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 왼쪽 거울의 반사에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기하 > 입체도형의 성질 > 다면체 - 대상: 중학교 1학년
5. 성취도
[4수03-14]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을 추론하고, 자신의 추론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9수04-07] 다면체의 성질을 이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