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구설명
- 거울의 반사효과를 이용하여 현실에서 불가능한 상황을 연출해 봄으로써 상상력을 키우는 교구입니다.
2. 체험방법
- 각각의 거울 앞에 서 봅니다. - 자신의 모습이 거울마다 어떻게 보이는지 관찰합니다.
3. 체험시 탐구질문
- 확대되는 거울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축소되는 거울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거울에 따라 자신의 모습이 그렇게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4. 수학교과연계
- 영역: 합동과 대칭 - 대상: 초등학교 3학년, 5학년
5. 성취도
[4수03-14]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을 추론하고, 자신의 추론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